쇼핑몰 카테고리 분류하기
두번째 : 판매촉진 카테고리 등
• 판매촉진 카테고리
기획전, 이벤트, 고객칭찬상품, 베스트상품모음 등 판매촉진을 위한
이벤트나 기획전 형식의 카테고리 입니다.
상품 수가 많지 않고 수시로 기획전 및 이벤트를 열기 어려운 소호형
전문쇼핑몰이 판매촉진 카테고리를 갖추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하지만 판매촉진 카테고리를 갖춘 쇼핑몰은 보다 좋은 구매조건을
찾기 위해 여기 저기 쇼핑몰을 찾아 다니는 고객에게 다가가기
좋은 카테고리 입니다.
또한 판매촉진 카테고리를 갖추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쇼핑몰이라는’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 고객지원 카테고리
쇼핑몰 서비스를 위해 기본적으로 꼭 들어가는 기능들을 모아둔
카테고리입니다.
회원가입부터 my쇼핑, 장바구니, 찜 해두기(Wish list), 구매내역조회
등의 쇼핑관련 메뉴들과 고객상담게시판, FAQ 등 고객지원메뉴,
그리고 상품관련 정보 등의 컨텐츠나 커뮤니티성 게시판 등이 이
카테고리에 포함됩니다.
이런 메뉴들은 쇼핑몰에서 꼭 필요하지만 어느 쇼핑몰에서나 기본적
으로 갖추고 있는 메뉴들입니다.
그래서 고객지원 카테고리를 잘 보이는데다 꼭 부각시켜 놓을 필요
없이 쇼핑몰 우측 맨 위에 조그만 하게 보여주어도 고객들이 잘
찾아서 이용합니다.
• 서비스소개 카테고리
회사소개(쇼핑몰소개), 회원가입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등도
쇼핑몰에서 꼭 갖추어야 하는 메뉴입니다.
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법률상 갖추어야 합니다.
이런 메뉴도 별 중요하지 않은 메뉴라 소위 말하는 풋터메뉴
(footer menu - 쇼핑몰 맨 아래)에 위치시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출처 : 쇼핑몰 정보>
'소호·온라인 > 성공하는 쇼핑몰 구축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필몰 디자인 하기 (8) - 디자인 컨셉 결정 (0) | 2007.05.18 |
---|---|
쇼필몰 디자인 하기 (7) - 화면 기획 (0) | 2007.05.17 |
쇼필몰 디자인 하기 (5) - 카테고리 분류하기 1 (0) | 2007.05.17 |
쇼필몰 디자인 하기 (4) - 카피 만들기 (0) | 2007.05.17 |
쇼필몰 디자인 하기 (3) - 타이틀 이름 짓기 (0) | 2007.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