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쇼핑몰 카피
쇼핑몰의 카피는 어느 홈페이지의 카피보다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카피의 매력도에 따라 그 상품을 클릭하느냐 마느냐,
다시 말하면 물건이 팔리느냐 안 팔리느냐가 갈리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벤트나 기획전을 홍보하는 카피, 광고 e-mail의 카피,
배너의 카피 등은 더욱 그러합니다.
좋은 쇼핑몰 카피를 쓰는 법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평범한 문구보다 숫자가 효과적이며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 같은 류의 카피를 보고 혹하는 순진한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특가세일, 폭탄세일 등은 기본이고 부도로 인한 눈물의 세일,
우리 망했습니다. 등의 전단지가 돌아다녀도 시큰둥한 세상입니다.
이럴 때 품위도 높이고, 호기심도 유발하고, 신뢰감도 높이는 카피
작성방법이 있으니 바로 숫자를 카피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 일반적인 카피 : 진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
- 숫자를 이용한 카피 : 7천원을 아낄 수 있는 기회
- 일반적인 카피 : 최고의 인기상품을 소개합니다
- 숫자를 이용한 카피 : 벌써 13만5천명의 고객님이 경험하셨습니다.
- 일반적인 카피 : 갈수록 많이 팔리고 있는 상품
- 숫자를 이용한 카피 : 3주간 74%의 판매증가율을 기록한 상품
숫자를 사용한 카피에서 그 숫자를 산출하기가 어렵다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여러분도 느끼셨겠지만 35냐 45냐 하는 실제 숫자가
그리 중요하지도 않고, 왜 35냐고 따지는 고객님도 없습니다.
그냥 숫자를 사용하면 됩니다.
(2) 카피는 짧고 명료해야 하며 카피는 지나가는 눈길을 잡아야
합니다. 당연히 문장이 길면 한눈에 안 들어와 읽히지도 않겠지요.
5개~7개 이상의 단어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쇼핑몰정보>
'소호·온라인 > 성공하는 쇼핑몰 구축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필몰 디자인 하기 (6) - 카테고리 분류하기 2 (0) | 2007.05.17 |
---|---|
쇼필몰 디자인 하기 (5) - 카테고리 분류하기 1 (0) | 2007.05.17 |
쇼필몰 디자인 하기 (3) - 타이틀 이름 짓기 (0) | 2007.05.17 |
쇼필몰 디자인 하기 (2) - 메뉴 이름 짓기 (0) | 2007.05.17 |
쇼필몰 디자인 하기 (1) - 슬로건 (0) | 2007.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