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쇼핑몰로 일어서자

쇼핑몰 성공하기

주님의 착한 종 2007. 4. 26. 15:23

 

쇼핑몰 운영을 계획하시는 분은 꼭 읽어 보시고 성공하세요.
 
[기획단계]
1. 팔 수 있는 물건(아이템) 선정이 가장 중요 합니다.
   아무래도 일반 상품들은 대형 쇼핑몰에서 판매가 이루어지므로

독특한 틈새 시장을 노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또한 오프라인 가게를 하고 계시다면.. 오프라인에서 판매하는 것을

온라인과 연계 하는 게 망하지 않는 비법입니다.

만약 온라인에서 시작 되더라도.. 자리가 잡히면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 하시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2. 쇼핑몰프로그램, 디자인
  우선 디자인은 그 가게의 얼굴 입니다.

간혹 싸게 싸게 아르바이트 또는 직접 제작 하시는 분이 있는데...

치명적입니다.. 프로그램은 사용 하는데 불편만 없으면 되지만..

디자인은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광고비를 아무리 많이 책정을 하더라도 디자인이 형편이 없으면

절대 구입까지 이르지 않습니다.
디자인은 최고의 디자인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내가 무엇을 구입 한다고 해도 같은 값이면 대형 쇼핑몰 이용하지

중소 쇼핑몰을 이용 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가격이 아주 싸다면 모를까??

선남선녀 한번씩 돌아 보고 가듯 디자인이 잘되어 있어야 합니다.

 

3. 상품 등록
보통 상품 등록을 귀찮아 하시고 사진도 1~2개 정도 등록 하시는

분은 쇼핑몰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최소 다른 사진 10장 이상, 부분부분 취약한 부분까지 상세

사진으로 설명을 추가 하셔야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적정 사진수는 최소 20장 이상 입니다.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구입할 때 어떤 곳을 주로 보는지 무엇을

비교 하는지 생각 하시고 ..
실제 실물을 볼 수 없는 상황을 고려 하실 때 20장은 그리 많은

사진수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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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정말 중요 합니다 별표 1000만개


[오픈 1개월]

  1. 검색엔진등록
    최소 검색엔진 네이버, 야후는 등록 하셔야 합니다.

조금 여유가 되시면 상위 5개 검색 엔진 및 기타 검색 엔진에

한번에 등록해주는 할인 서비스를 이용 하시길 바랍니다.
키워드 광고는 아직 때가 아닙니다. 2개월 이후에 어는 정도

상점이 안정화 되었을 때 시작하셔야 합니다.

 

  1. 상점 알리기
    메일, 게시판 광고는 거의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옥션, 온켓, G마켓 에 주력상품으로(홈페이지 광고 차) 가격대를

보면 거의 마진이 20 ~30 % 이하로 적습니다. 거기에 수수료

등을 때고 나면 10% 이하로 남을 때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광고

차원에서 꾸준하게 상품을 올리십시오.

물론 쇼핑몰에서도 같은 제품을 동일 가격에 판매 하셔야 하구요

   기회가 되신다면.. 홈쇼핑이나, 대형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하시길 바랍니다.
거의 마진이 남지는 않지만 밑지는 장사는 아닙니다.

그래도 박리다매라고 많이 팔리면 무시 못합니다.

입점 자체가 바로 쇼핑몰에 도움은 되지 않지만 간접 광고는,

즉 박스나 기타 안내문에 충분히 광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가끔 가다 특이한 또는 유행을 타서 대박을 내는 경우가 있는데

제가 아는 경우는 2주 만에 2만 개를 판매해서 2000만원의

순익을 올리신 분을 보았습니다.

2만개… 단타가 아니고 구입하신 분이 다시 찾을 수 있다면

앞으로 매출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질문답변
    상점에 올라오는 또는 메일은 2시간 이내에 답변을 할 수 있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고객과의 신뢰감 형성에 이보다 좋은 것은 없고 단골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1. 상품에 매니아가 되자 .
    내가 상품을 잘 모르는데 남에게 팔 수는 없는 일입니다.
    다음, 네이버에 카페를 개설하시고 상품에 관한 정확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 하십시오.
또한 카페 회원께 저렴하게 공구 등.. 카페에서 바로 쇼핑몰로

연계 될 수 있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

 

  1. 판매는 시작이다 .
    한번 팔고 끝이 아니고 또 다시 구매 할 수 있도록..
    간혹 보면 포인트로 장난 하는 쇼핑몰이 있는데, 만원 이상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둥
절대 소비자가 봉이 아닙니다. 만원 포인트 적립하려 또 구입

하지는 않습니다 .
포인트는 바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시구요
박스 포장 철저하게, 튼튼한 포장 및 박스 안에 카드라던지 ..

구입 감사문, 또는 사탕이나 작은 선물 같은걸 넣어 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오픈 2개월]
1. 본격적인 광고 시작
   키워드 광고로 네이버, 야후, 엠파스 순서 입니다.

가격이 다르므로 맞는 곳을 선택 하시면 되구요
키워드 광고가 매출과 직결되는 것은 어떤 키워드를 친다는

것은 그거와 관련된 무엇인가를 궁금 또는 구입할 의사가

있다는 것입니다. 키워드 광고를 잘 활용 하시길 바랍니다.

처음 6개월 동안은 순이익의 전부 또는 그 이상을 광고비로

집행을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6개월 진행을 하면 적어도 회원 5000명에 한달 순익

1000만원 정도의 성공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여러분도 성공 하여 성공한 CEO 가 되시길 바라며 ..

P.S 1년 안에 랭킹 3위안에 드셔야 합니다.

즉 관련 상품 판매점 랭킹 3위 안에 드셔야 살아 남을 수

있습니다.

http://www.rankey.com/
랭킹 홈페이지 가셔서 쇼핑몰 랭킹 3위 안에 드는 쇼핑몰들을

훑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운영하고 쇼핑몰 과의 차이점을 보시고 무엇을 변경

하셔야 성공할 수 있을지 생각 하시길 바랍니다.
 

출처:모닝스페셜(www.morningspecial.com)

* 스크랩 해온곳 : 데코라인 쇼핑몰

( http://www.decoline.biz/shop/index.ph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