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성공 비결
출처:쇼핑몰정보, 글쓴이 : 쇼핑몰안내
① 네티즌 입장에서 생각해야 한다
-쇼핑몰의 잠재고객은 네티즌이다.
따라서 네티즌의 눈높이와 사고방식을 잘 알아야 한다.
예를 들어 디지털 카메라를 취급하는 쇼핑몰을 운영할 계획이라면
디카동호회 등에 직접 가입해 활동하는 것이 좋다.
② 먼저 시작해야 성공한다
-인터넷에서 유행은 순식간이며 유행 상품의 수명주기 역시 짧다.
유행이 예감되는 상품을 남보다 먼저 팔 수 있는 안목을 키워야 한다.
또 인터넷에서 더욱 히트할 수 있는 맞춤상품을 적극 개발해야 한다.
③ 6개월만 노력하자
-온라인 쇼핑몰이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려면 6개월~1년이 걸린다.
그 사이 홍보와 마케팅을 게을리하지 말아야 한다.
성공한 인터넷 쇼핑몰의 매출은 일정액이 유지되다 순간적으로 폭발하는
경우가 많다.
④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
-네티즌들은 물건을 한 번 구입하면 꼭 살 물건이 없어도 자주 쇼핑몰에
들르는 특성이 있다.
하지만 쇼핑몰의 디자인과 상품 관련 정보를 꾸준히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발길은 끊어지게 된다.
⑤ 오랫동안 머물게 하라
-쇼핑몰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을수록 소비자의 구매율이 높다.
대대적인 홍보로 많은 사람이 찾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방문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줘야 오랫동안 머물고 구매로 이어진다.
⑥ 믿음을 팔아라
-인터넷 쇼핑몰은 신뢰를 주지 못하면 방문객들은 물건을 사지 않는다.
첫 구매자에게는 인증 기관 확인을 쉽게 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 구매 후 불편은 없는지 메일을 보내 확인하고 불량품은 확실하게
반품처리해야 한다.
⑦ 판매 채널을 다양화하라
-얼마간의 수수료에 인색할 필요가 없다.
다른 사이트와 제휴를 하고 배너를 교환하는 네트워크 판매망을 구축하는
것이 유리하다.
특히 사업 초기일수록 다른 사이트와의 제휴로 잠재 고객을 늘리는 게
중요하다.
⑧ 전문몰에선 마일리지보다는 덤이 효과적이다
-전문몰은 종합몰에 비해 고객이 구매하는 액수가 적다.
또 구매할 수 있는 품목도 한정돼 있다. 따라서 구매자에게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것은 매력이 떨어진다.
오히려 꼭 비싼 상품일 필요는 없지만 구매 상품과 관련이 있는
덤을 주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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