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창업/창업실패,성공담

히트 상품의 성공학

주님의 착한 종 2007. 4. 3. 12:02
히트 상품의 성공학

- 목 차 -
1. 트렌드는 좋은 정보 원천이지만 쉽게 모방될 수 있어
● Trend Follower는 무의미
● Trend Hunter가 되어라

2. 기존 제품을 백지에서 재구성하라
● 새로운 기능 확대 가능성 탐색
● 기능의 축소도 고려
3. 소비자의 체험을 중시하라
● 소비 상황을 철저히 분석하라
●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

4. 히트 상품은 타이밍의 미학
● 속도가 중요하다
●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의 원리를 이해하라

5. 조기에 교두보를 확보하라
● 메인 시장의 디딤돌을 찾아라
● 반짝 상품을 넘어 장수 상품으로

※ 자료 출처: 주간경제 768호 2004.02.25 이상규<
sklee@lge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