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 상품의 성공학
- 목 차 -
1. 트렌드는 좋은 정보 원천이지만 쉽게 모방될 수 있어
● Trend Follower는 무의미
● Trend Hunter가 되어라
- 목 차 -
1. 트렌드는 좋은 정보 원천이지만 쉽게 모방될 수 있어
● Trend Follower는 무의미
● Trend Hunter가 되어라
2. 기존 제품을 백지에서 재구성하라
● 새로운 기능 확대 가능성 탐색
● 기능의 축소도 고려
3. 소비자의 체험을 중시하라
● 소비 상황을 철저히 분석하라
●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
● 소비 상황을 철저히 분석하라
●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
4. 히트 상품은 타이밍의 미학
● 속도가 중요하다
●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의 원리를 이해하라
5. 조기에 교두보를 확보하라
● 메인 시장의 디딤돌을 찾아라
● 반짝 상품을 넘어 장수 상품으로
※ 자료 출처: 주간경제 768호 2004.02.25 이상규<sklee@lgeri.com>
'소호·창업 > 창업실패,성공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몰 창업 500만원으로 투잡하기 (0) | 2007.04.03 |
---|---|
성공 창업의 첫걸음은 (0) | 2007.04.03 |
[스크랩] 창업적성검사 II (창업아이템검사) (0) | 2007.04.03 |
[스크랩] 창업적성검사 I (창업의지 및 자질검사) (0) | 2007.04.03 |
프로장사꾼들의 점포 찾기 10가지 방향 (0) | 2007.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