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인터넷이 飛速적으로 발전하는 시장
중국의 인터넷 인구는 현재 세계 2 위로서 1억명의 네티즌을 가지고 있다.
전국적으로 5 % 이상의 가정에서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다.
인터넷의 전파력이 갈수록 강해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잘 이용해야만 한다.
이를 무시할 경우에는 반드시 대가를 치루게 될 것이다.
B2B 가 중국에서 아직은 크게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B2C 와 C2C 는 대단히
활발하게 번성하고 있다.
인터넷 서점을 이용한 구매비율이 엄청난 속도로 급증하고 있다.
51job, Ctrip.com 등과 같이 생활에 밀접한 사이트들이 확산되면서
앞으로 인터넷을 통한 판매 비중은 갈수록 높아져 갈 전망이다.
여기에다 핸드폰 SMS의 신속한 발전과 핸드폰 + PC + 인터넷이 결합된
기초 환경이 조만간 갖추어지게 되면 앞으로 수년 내 인터넷을 이용한
판매 성공사례는 수없이 늘어나게 될 것이다.
宋小平중국노트 에서 (http://blog.daum.net/joydays)
'중국에서의 기억과 발자취 > 중국과 친해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인 사귀기 (0) | 2006.12.13 |
---|---|
중국에서 무슨 사업을 해야 하나? (0) | 2006.12.13 |
중국시장의 7 대 특성 - 여섯 째 (0) | 2006.12.13 |
중국시장의 7 대 특성 - 다섯 째 (0) | 2006.12.13 |
중국시장의 7 대 특성 - 넷째 (0) | 2006.1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