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의 기억과 발자취/중국과 친해지기

중국시장의 7 대 특성 - 일곱 째

주님의 착한 종 2006. 12. 13. 12:12

7. 인터넷이 飛速적으로 발전하는 시장

중국의 인터넷 인구는 현재 세계 2 위로서 1억명의 네티즌을 가지고 있다.

전국적으로 5 % 이상의 가정에서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다.

인터넷의 전파력이 갈수록 강해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잘 이용해야만 한다.

이를 무시할 경우에는 반드시 대가를 치루게 될 것이다.

B2B 가 중국에서 아직은 크게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B2C 와 C2C 는 대단히

활발하게 번성하고 있다.

인터넷 서점을 이용한 구매비율이 엄청난 속도로 급증하고 있다.

51job, Ctrip.com 등과 같이 생활에 밀접한 사이트들이 확산되면서

앞으로 인터넷을 통한 판매 비중은 갈수록 높아져 갈 전망이다.

여기에다 핸드폰 SMS의 신속한 발전과 핸드폰 + PC + 인터넷이 결합된

기초 환경이 조만간 갖추어지게 되면 앞으로 수년 내 인터넷을 이용한

판매 성공사례는 수없이 늘어나게 될 것이다.

宋小平중국노트 에서 (http://blog.daum.net/joyda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