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창업/땀 흘리기

[스크랩] 쇼핑몰 운영에 대한 의견 -----1편

주님의 착한 종 2006. 9. 18. 11:14

인터넷 사업을 시작한지도 어언 10년을 바라보는 싯점에 돌이켜보면, 기회도 많이 놓쳤고,

잘 할수있었던걸 의사결정을 잘못해서 내리막을 만나기도 한것 같아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쇼핑몰운영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는 나로서는

항상  "힘들겁니다!" 라고 말문을 틉니다...

 

제가 느낀 인터넷 사업은 정말 힘들고 어렵다는겁니다..

하지만, 제대로 알고 핵심만 잘 짚는다면, 이보다 쉬운 사업도 없을듯도 합니다..

 

"쇼핑몰을 시작해야지"라고 생각이 드는 순간부터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평소보다 몇배를 많이 하게 되고, 다른 사이트를 벤치마킹도 하고, 계획이나 아이디어를 메모도 하고, 주위에 물어 보기도 하고,

많은 정보를 수집 합니다..

 

그많은 사람들이 "잘만 하면, 이보다 좋은 사업이 없다!"고 생각 하지만,

그 "잘만 하면"이라는 단어가 만만치 않다는것은 애써 잊어 버리려 하는것 같습니다..

 

소위 대박난 사이트나 아이템은 다 그만한 이유가 있고 노력이 있었던겁니다..

손쉽게 주위의 누가 도와줘서, 누구를 알아서 쇼핑몰을 시작 하겠다고 결심을 하시고

저에게 이것저것 요청하거나 물어 보는 사람들에게서 저는 공통적으로 한가지를 발견합니다..

 

지나치게도 , 자기 자신은 잘 할수있고, 남이 없는 뭔가를 가지고 있다고 착각을 한다는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제 경험상, 아니면 제가 들은 풍월로는 이미 그런것들(인맥,아이템,등등)은 진부하거나,

실패를 해본사람들이 많다는것을 알기 때문에.., 저는 말려야 한다고 생각에

부정적인 부분을 많이 이야기 하거나,, 그 예비 창업자가 미쳐 생각치 못했을거라

생각 되는 부분을 직접적으로 꼬집곤 합니다..

 

이미 쇼핑몰창업에 관련해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회사들이 많은 관계로

쇼핑몰 창업에 관련된 정보를 얻는데는 그리 많은 노력이나, 시간이 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쇼핑몰을 어떻게 제대로 운영 하고 홍보 같은것은 또 어떻게 해야 효율이

나오는지에 대해서는,,, 누구도 알려주지 않습니다..

 

이미 효과가 없어진 방법들을 사용 하거나, 아니면 많은 수업료를 지불하고 나서

깨닭게 되는게...쇼핑몰 운영입니다...

 

많은 시행착오 끝에 저는 한가지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어렵다 하지만 제대로 알고 시작하면 이보다 쉬운것도 없다.."

 

여기에는 또 하나의 전제가 있습니다..일정수준의 지식이나 조건이 되는 상태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전제 입니다...

 

오늘 부터, 시간이 허락하는데 까지, 제가 생각 하는부분이나, 경험등을,, 연제 하고자 합니다..

초보 창업자나 예비 창업자 중에 제글을 읽고, 대박을 만나시게 되면, 언제라도 잊지 않고

소주나 한잔 사시면 될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만 줄이고 시간이 허락하는 순서대로 연재를 하겠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감사 합니다..

   

출처 : 쇼핑몰운영자들의 정보공유센터
글쓴이 : 쇼운정지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