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화장품 광고, '가슴확대' 등 금지어 처리 | |
[2009-06-18, 19:50:08] 온바오 |
중국 화장품 광고에서 앞으로 장수와 회춘, 피부 노화 방지, 풍만한 가슴 만들기, 암예방, 등의 표현을 못쓰게 된다. 베이징 지역신문 징화시보(京华时报)는 17일 "국각식약감독관리국(이하 식약국)은 이날 소비자를 현혹하는 표현을 금지어로 정하고 오는 20일부터 화장품 광고에 사용하지 못하도록 했다"고 보도헀다. 보도에 따르면 식약국은 '식약국 인증', '위생부 인증' 등 국가기관이나 공신력있는 기관, 사회 유명인사 명의를 빌려 제품을 홍보하는 행위를 금지했다. 또한 치료, 암예방, 항암효과, 독소배출 등 어떤 병이나 질환에 대한 효과와 작용을 구체적으로 나타내는 용어도 화장품 광고에서 사용하지 못하도록 했으며, 민간요법을 근거한 설명도 금지했다. [온바오 김경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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