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쇼핑몰 마케팅

[스크랩] 어젯밤 mbc 뉴스에서 키워드 광고에 대해서

주님의 착한 종 2008. 1. 30. 11:50

포탈의 키워드 광고에 대해서 일침을 주더군요.

서폰서링크등등..

광고를 광고라고 명시하고 내보내지 않는다고요. 일반 검색자는 클릭당 광고비가 나간다는걸 모르고 클릭하다는 것이죠.

부정클릭, 달리말해서 비유효클릭이 조장된다는 것입니다.

외국의 포탈들은 광고라고 명시를 한다는군요. 유독 우리나라만 포탈들이 광고를 숨겨서 내보낸다고 하는군요.

 

"꽃배달" 키워드가 유명한데 일전에는 감정적경쟁에 부정클릭이 조합니되서 입찰가가  십만원 까지 올라가기도 했다고..

광고를 하는 광고주의 기술적 미숙도 있겠지만 포탈이 오버추어가 부정클릭을 조장하고 방치하는 것이죠.

 

제한된 화면에 서로 광고를 올릴려고 하니까. 입찰식으로 하면 그것이 최선책이지만 그렇다면 누르면 광고비가 나간다는것을 명시했으면 좋겠는데.  1년 크릭광비가 1조원이라 그랬습니다. 하루로 환산하면 하루 30억 정도가 클릭광고비를 소진한다고 보면 됩니다. 소비자의 부담이거나 사업자의 도산이 결과이죠. 

 

쉼터에서 너무 어두운 얘기를 해서..

출처 : ▣ 내가게:인터넷쇼핑몰운영자모임
글쓴이 : 아티온기프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