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쇼핑몰 운영하기

2007 년 상반기 온라인 BEST 상품

주님의 착한 종 2007. 10. 22. 09:40

 

비비크림이 뭐 길래’..옥션 상반기 히트상품 1

 

토오픈슈즈, 데님레깅스, 기능성의자, 유기농화장품 순으로 인기끌어

쌩얼 메이크업이 화장품 전체 트렌드를 주도하면서 비비크림(12만개)

옥션의 상반기 1위 히트상품으로 등극했다.
image
옥션은 5일 올해 11일부터 531일까지 옥션에서 판매된 제품들

가운데 판매량, 전년대비 증가율, CM(카테고리매니저)추천 등 3가지

기준으로 ‘상반기 히트상품 12’를 발표했다.

원래 ‘박피’나 ‘필링’ 등 피부과 치료 후 피부보호용으로 쓰이던

비비크림은 피부에 자극 없이 피부 보정력이 우수해 일반인들에게도

불티나게 팔려나간 것으로 옥션 측은 분석했다.

메이크업베이스, 리퀴드파운데이션 등의 단계를 한 번으로 줄인다는

편리함 때문에 ‘퀵 메이크업’ 제품으로도 사랑 받았고, 개당 가격이

6000 원에서 3만원 대에 불과한 점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은 이유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비비크림의 뒤를 이어 토오픈슈즈(11만개), 데님레깅스(10만개), 기능성

의자(93000), 유기농화장품(88000) 등이 고객들의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5
월 들어 갑자기 더워지면서 발가락이 신발 밑으로 살짝 보이는

‘토오픈’(toe-open) 슈즈의 판매량도 급증해 히트상품 반열에 올랐다.

 

4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됐음에도 불구하고 판매량 11만개를

기록해 전체 2위를 차지했다.

 

올 초 패션 트렌드를 주도한 퓨처리즘(futurism) 영향으로 반짝이가

들어간 펄 스타킹도 5만개로 8위를 차지했다.

 

 image

패션 부문에서는 작년에 이어 레깅스의 인기가 이어졌다.

3위를 차지한 데님레깅스(10만개)는 스키니진의 느낌을 살리고 활동성을

높인 디자인으로 널리 사랑 받았다.

 

허리를 고무밴드 처리해, 언뜻 보면 스키니진 같지만 실용성이 높아

스키니진이 부담스러운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여성에게는 갸름한 얼굴을 나타내는 ‘V라인’, 남성에게는 균형 잡힌

근육을 상징하는 ‘M라인’이 새로운 뷰티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옥수수 수염 음료(12, 2만개)와 헬스보충제(10, 3만개) 등이 각각

히트상품 대열에 올랐다.

몸의 부기를 빼주고 칼로리가 없어 여성 건강에 좋다는 옥수수수염

음료는 식음료 기업들이 앞 다퉈 제품을 출시하는 한편,

 오픈마켓에서는 원재료인 옥수수수염이 불티나게 팔려나가기도 했다.

 

균형 잡힌 근육 만들기에 도움을 주는 헬스 보충제는 올 봄 영화 ‘300

흥행으로 탄력을 받기도 했다.

IT
제품중에서는 PMP(64000)와 닌텐도DS 및 관련 게임타이틀(5

4000)이 각각 6, 7위에 올랐다.

 

PMP는 미드(미국 드라마)족이 늘어나고 색상이 다양화되면서 여성에게

까지 판매가 확산됐다.

 

두뇌혁명’을 내건 닌텐도DS는 다양한 두뇌개발 게임으로 게임기

공략층을 기존의 10대에서 20~30대로 성공적으로 넓히면서 순위에

들었다.

아침식사의 중요성은 알지만 바빠 제대로 아침을 챙겨 먹기 힘든

‘아침사양족’들을 겨냥한 아침대용 간편식은 45000개가 팔려나가

9위에 올랐다.

 

대기업을 중심으로 컵스프, 죽 등 아침대용식이 속속 출시되고 있어

판매량이 하반기에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image

아토피 환자가 늘고 아이들에게 유기농재료를 쓴 화장품을 사주는

경향이 증가하면서 유기농화장품(88000)도 수입제품 중심으로

판매량이 부쩍 증가했다.

 

바른 자세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가구전문기업들이 잇달아

신상품을 출시하면서 기능성의자(93000)도 신학기 시즌을 중심으로

많이 팔려나갔다.

 

스팀이 앨러지 방지 등의 기능이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브랜드 상품

위주로 스팀다리미(21000)도 히트상품 대열에 올랐다.

옥션 마케팅실 최문석 상무는 “퀵 메이크업, 퓨처리즘, V라인,

아침사양족 등 다양한 키워드가 상반기 히트상품을 주도했다”며

 

1위를 차지한 비비크림의 경우 특별한 브랜드 상품이 없이 비브랜드

상품의 입소문 위주로 히트한 전형적인 오픈마켓 히트상품”이라고

말했다.

*
옥션 상반기 히트상품
Best 12

1
위 비비크림(12만개
)
2
위 토오픈슈즈(11만개
)
3
위 데님레깅스(10만개
)
4
위 기능성의자(93천개
)
5
위 유기농화장품(88천개
)
6
PMP(64천개
)
7
위 닌텐도DS 및 게임타이틀(54천개
)
8
위 펄스타킹(5만개
)
9
위 아침대용간편식(45천개
)
10
위 헬스보충제(3만개
)
11
위 스팀다리미(21천개
)
12
위 옥수수수염 음료(2만개)

 

출처:생생소호무역 한세상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