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판매자를 위한 상품촬영 바이블
인터넷 유통시장의 거대화로 인터넷으로 판매를 하려는 사람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개인이나 기업이나 할 것없이 인터넷 쇼핑몰을 만들어 운영을 하고 있으며 그 숫자 또한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인터넷 시장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어 시장의 진입이 다른 사업에 비해 쉽고 저자본으로 창업을 할 수 있어 굉장히 매력적인 기회의 땅이라고도 한다.
인터넷 쇼핑몰을 구축하고 판매를 시작한 판매자들은 구매자들에게 상품의 정보를 보여주어야 하는데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것이 바로 상품사진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디지털 카메라의 대중적인 보급으로 인해 사진을 잘 찍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실내에서 대형 조명을 가지고 상품을 찍는다는 것은 아직은 많이 낯선 일이다.
좋은 상품을 효과적으로 보여주기 위해서는 상품사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지침이 필요하다.
"매출이 쑥쑥 올라가는 인터넷 쇼핑몰 상품사진 촬영테크닉"(남상욱 지음/성안당)은 상품사진의 바이블과 같은 책이다. 저자는 인터넷 창업을 교육하는 나우앤(www.nowand.com)에서 인터넷 쇼핑몰 창업자 및 운영자를 대상으로 3년동안 500회 이상의 강의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만들었다고 한다.
저자는 수많은 인터넷 판매자와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면서 그들의 고충과 니드를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어, 상품사진에 대한 내용외에도 인터넷 판매를 위한 다양한 내용들을 소개하고 있다.
디지털 카메라의 구입요령 및 사진에 대한 기초이론, 조명의 활용방법 그리고 실제 촬영실습 및 사진후보정의 내용이 수록되어 있어 직접보고 만져보지 못하는 인터넷 시장에서 좋은 상품,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가지고도 정보의 기근 현상으로 그것을 정확히 전달하지 못해서 울상을 짓고 있는 판매자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1만6800원
(끝)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여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