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아 가는 점포를...
출처 : 생생소호무역 카페, 글쓴이 : 카페지기-양천삼
“고객 찾아가는 점포” 지향하라!
점포경영자는 자기점포를 철저하게 지역밀착형으로 경영하지 않으면
안 된다.
지역밀착형 경영이란 고객을 찾아가는 경영을 말한다.
고객은 내 상품을 통해 자기 가치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잠시도 잊어서는 안 된다.
고객은 점포의 원가를 부담해주는 경영지원자라 할 수 있다.
판매의 재화, 가격, 홍보만으로 판매의 극대화를 통해 수익성을 담보할
수만은 없다.
소비자들의 기호나 Needs는 항상 변화하고 있다.
단순히 가격만으로 승부하는 마케팅은 성공할 수 없다.
딱 가격만큼의 제품의 품질은 다양성과 만족감을 바라는 소비자에게
흥미성이나 접근성에서 더 이상 용인될 수 없다.
아이템의 성장성은 크게 4요소의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제품의 정체성, 차별성, 수익성 그리고 지속성
따라서 판매제화의 질적 만족감은 고객의 구매력을 지속하는 결과의
도출로 인한 수익의 지속성을 담보한다고 할 수 있다.
고객의 다양성은 가격적인 만족감에서 효용성의 만족감이 재방문율이나
재구매율을 높일 수 있다.
가격적인 메리트가 가지고 있는 집객력보다 제품의 다양성에 따른
충성 집객력이 고객의 다양성을 확보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임을
인지하시길
원출처 :창업포럼과 경력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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