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쇼핑몰 운영하기

[스크랩] 쇼핑몰 조직도...

주님의 착한 종 2007. 7. 6. 11:16

현제 쇼핑몰을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저처럼 이제 쇼핑몰을 계획하고 시작하시는 분들께는 도움이 될까 싶어 올려봅니다.

사업계획서를 쓰려고 사업계획서 셈플을 찾다가 우연히 발견했습니다..(출처를 밝히고 싶지만 어디서 발견했는지 찾을수가 없네요..;;)

파워포인트라 복사가 안되기에 허접하게나마 직접 쓰겠습니다..

 

                                                               [ 쇼핑몰 운영팀 ]

           ----------------------------------------------------------------------

          ㅣ                             ㅣ                              ㅣ                          ㅣ                         ㅣ

@ 상품/배송관리       @ 콜센터(고객관리)       @ 주문/지불관리       @ 기획/마케팅      @ 시스템 운영

   * 상품발굴                   * 콜 관리                    * 정산 관리            * 이벤트 기획       * 시스템 관리

   * 공급사 관리               * AS 관리                   * 마감 관리            * 광고 기획          * 운영 관리

   * 배송 관리                  * 주문 관리                 * 주문 관리            * 기업 영업          * 웹 디자인

 

위의 조직도가 평범한 쇼핑몰의 조직도라 합니다.

물론 객관적 근거는 없습니다. 본문의 글을 인용한 것입니다. 판단은 알아서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보기엔 충분히 타당한 조직도라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엔 @ 부분에 저와 저희 직원들의 직책을 넣고, 위의 조직도에 몇가지를 추가하고 이동해서

저희만의 조직도를 완성했습니다. 

조직도 작성 만으로도 그동안 고민하고있던 업무분담이나 해야할일들이 잡히더군요..

혼자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참고하시면 어느부분을 생각 못했는지, 어느 부분을 더 연구해야할지, 창업에 필요한 구성원을 구할때 어떤부분을 맡아줄 구성원이 필요한지 등을 생각할수 있게되지 않을까 합니다.

저도 현제 창업을 준비하는 중생으로서 선배님들께서 보시고 틀린 부분이나 누락된 부분, 또 선배님들 경우엔 어떻게 운영하고 계시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허접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출처 : ▣ 내가게:인터넷쇼핑몰운영자모임
글쓴이 : 에스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