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대박으로 가는 길인가~ 하루 매출 530만원 넘은 사연과 홍보방법
내가게 카페의 '마인드가힘'님의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
두 번째 글이 되었네요.
전에 비오는 날 새벽에 잠 안 와서 쓴 글이 그렇게 많은 답글이
달릴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너무 바쁘게 사는 나머지 일주일 후에나 글들을 확인하게 되었답니다.
수많은 쪽지와 메일에 모두 답장을 못 드렸네요..
쪽지내용은 대부분이 홍보문의와 사이트를 알려주라는 글이었는데요.
저와 업종이 완전히 다른 두분 말고는 사이트도 홍보문의도 알려주지
못했네요.. 정말 죄송합니다..
그렇게 스스로 찾아보시는 게 도움이 된다고 말씀 드린 글이었는데..
홍보문의가 오니.. 당황스럽더라구요. ^^;
전 이제 5월이 끝나고 6월 달이면 7개월째 접어드는 초보랍니다.
몇 년 되신 분들이 저에게 홍보방법을 물어보시니..송구스럽기도 하고
괜히 알려드렸다가..저 때문에 피해라도 보면 안되기에 쉽게 답변을
해드릴 수가 없었습니다.
또한 한번은 사이트를 알려드렸는데..
알고 보니 홍보대행사 분이시더라구요.
전화 와서 알아챘지만.. 그 이후론 절대 사이트는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
이 시기에는 상위등록을 하라는 전화였는데 매출 얼마 얼마인지를 알고
계시더라구요.
어떻게 아시냐고 그러니까 내 가게에서 글을 봤다고 그러시더라구요.
그럼 사이트는 어떻게 아냐고 꼬치꼬치 물어보니..
여성의류이고 힘들다고 보낸 쪽지가 홍보대행사분이었습니다.
절 속인 게 잠시 화가 났었지만 '참 여러가지 하시구나~' 라는 생각이
들며 이해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상위등록은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한번도 진행해본 적도 없구요..
아... 서론이 길어졌군요 .
제가 이글을 쓴 이유는 어제 하루 매출 530만원을 넘는 기쁨에 내 가게에
자랑도 할겸~ 제가 알고 있는 홍보방법이라면 홍보방법을 조금은 공개해
보려구요. ^^
매일 같은 일상에 힘든지도 모르고 하루하루 달려왔습니다.
저번 달 하루 평균 200~250씩 찍다가, 이번 달 하루평균 250~300씩을
찍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선 3일전부터 2일 동안 잠을 안자고 홍보란 걸 했습니다.
연구에 연구.. 시도의 시도.
그 다음날 새벽 12시 30분부터 갑자기 주문이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아침 6시에 1,600,000 원.. 오후 2시에 3,503,000 원
아침 6시에 봤을 때 첨에 16만원인지 알았습니다. 근데 160만원..
그 이후로 20분에 한 건씩 계속 주문이 들어오기 시작하더군요.
더 기뻤던 건 몇일 전부터 신상품이 업뎃 되기 시작했는데 팔리는
상품은 대부분 신상품 들이었습니다.
2시에 금액을 확인하고 2일 밤의 날새기로 체력이 버티지 못해서 잠이
들어버렸습니다.
아! 저번에 누가 물어보셨던데 저희는 운영자 2명입니다.
택배량이 많다 보면 2명이서 다 못 싸기 때문에 직원 한명 저번 달에
채용했구요. 총 3명이서 운영해가고 있습니다.
정말 바쁠 때는 친구들 및 부모님까지 동원되곤 하구요.
그렇게 잠이 들었고.. 밤 11시에 잠이 깼습니다.
그리고선 매일 하는 정산관리 탭을 누르는 순간..
5,313,000원을 넘기고 있었습니다..
6개월 동안 하루 매출 신기록이었습니다.
거의 2배로 뛴 매출에 어벙벙하기도 하고 웃음도 나오고
열심히 했던 모습들이 머리 속을 스쳐 지나가면서 눈물도 핑 돌고
암튼 너무 기쁘더군요.. ^______^
물론 이런 글들이 자기 자랑한다면서 기분 나쁘게 보시는 분도 있으실
거 같네요.
하지만 자극이 되시는 분들이 더 많을 거란 생각에 올릴까 말까 고민
하다가 올리게 되었습니다.
자랑은 이쯤하고..
홍보 방법으로 넘어가 볼까요.
전 사실 홍보하는 비용을 다른 곳에다 더 많이 투자했습니다..
저도 운영자 이기 전에 다른 곳에서 구매를 해본 구매자였습니다.
구매자의 마음으로 돌아가서.. "다시 한번 들어가고 싶다" 라는 생각을
갖게끔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라는 원초적인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새로운 가입자도 좋지만.. 기존가입자를 끝까지 데리고 가는 게 관건
이라고 생각했거든요.
어디에다 투자를 했을까요.. 물론 유로홍보를 안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오버추어다 키워드다 상위등록이다 홍보비용에 수백만 원을
투자할 돈으로 상품포장에 투자를 했습니다.
남자들의 심리를 생각해보면.. 속도 중요하지만 겉을 더 중요하게 생각
하는 게 대부분의 남자심리입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명품시계를 구입했을 시 내용물 시계도 중요하지만..
시계를 감싸는 케이스를 중요시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명 겉멋이죠.. 남성분들은 공감하실 거 같네요..
설날 추석날 선물을 사러 마트를 들리면 상품은 보잘 것 없어도
겉 포장이 이쁜 상품들은 잘 팔릴뿐더러 가격도 올라갑니다.
여자친구에게 귀걸이 하나를 선물해도 겉포장이, 케이스가 이쁘면
케이스도 귀걸이와 함께 간직하게 되어있습니다.
케이스가 볼품없다면..케이스를 잃어버려도 찾진 않겟죠..
하지만 케이스가 이쁘면 잃어버리게 되면 찾게 됩니다.
그 심리를 이용 포장에 투자를 하게 되었습니다.
받자마자 찢어서, 뭉개서 버리는 포장지가, 박스가, 케이스가 아닌
간직하는 포장지와 박스,케이스를 남성들의 심리에 맞게끔 멋지게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선 박스와 케이스에는 저희 자체제작 스티커를, 포장지에도 저희
사이트와 재밌는 문구를.
뭐 브랜드화를 시킨다면 시키는 거라고 할 수 있겠죠.
그리고 중요한 거!
명함에도 투자를 했습니다.
검정색 볼품없는 명함이 아닌, 돈을 살짝 더 투자해 고급스럽고 멋진
디자인으로 제작했죠. 그리곤 상품과 함께 동봉하여 보냈습니다.
이렇게 되면 케이스는 쓰레기통이 아닌 방한구석을 차지하고 있고,
명함 또한 찢겨지지 않고 지갑 속으로 들어가게 되어있습니다.
액세서리 케이스 같은 경우는 책상 한 켠에 멋드러지게 남아있겠죠.
이제 한번 구매하신 고객은 방 구석구석에 저희의 흔적들과 상호들이
널려있습니다. 이것만큼 홍보효과가 큰게 있나요?
저희 사이트 리뷰 글을 보면..감동했다. 정말 정성스런 포장 감동했다
라는 글들이 많습니다.
그 분들은 자신의 돈을 지불하고 구매한 상품이 초라하고 뭉개진
포장지와 케이스에 둘러 쌓여 온 상품이 아닌.. 질 좋은 포장지와
멋 드러진 케이스에 둘러 쌓여 배송되는 저희 쇼핑몰에 완전한 감동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선 한 상품을 구입하더라도 저희 쪽으로 구입하게 되고..
케이스는 또래친구들이 집에라도 놀러 오면 보게 될 거고, 자랑하게 될
거고, 또래 친구들이 여럿이 모여 친구 지갑을 가끔씩 보게 되면,
유난히 멋진 명함에 어딘지 들어와보게 될 거고,,
그렇게 입소문 마켓팅이 시작되는 겁니다..
사은품!
고객들은 신규 사이트에 주는 사은품을 사은품이라고 생각할까요?
아닙니다.. 새로운 사이트에 내가 구매했으니 당연히 받는 거라고 생각하고
자신이 지불하는 상품금액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사은품이란 어떤 걸까요.. 어떻게 해야 고마움을 느낄까요.
예고없이... 전혀 생각지도 못했을 때 받아야 감동은 배가 됩니다.
저희는 단골분들.. 정말 생각지도 못하고 있었을 때 사은품을 챙겨드립니다.
손수 편지를 써주는 거 정도는 누구나 다 아실 겁니다.
하지만 편지보다 더 감동 받게 하려면?
의류라면 그 단골 고객분의 신체사이즈와 디자인 및 스타일취향을 정확
하게 알고 있다면 어떨까요..
편지에 키 몇이고 몸무게 몇이고 허벅지둘레가 몇이니 이 사이즈가 잘
맞으실 거예요. 이런 취향, 이런 디자인을 좋아하시는 것 같아서
이 칼라로 보냈습니다..등등
판매자와 구매자의 선이 분명한 관계가 아니라..
내가 고객분의 신체사이즈부터 평소 즐겨 입는 사이즈, 옷컬러, 디자인
취향까지 전부 알고 있는 전용코디네이터가 되는 겁니다.
이제 그 고객분은 완전한 제 편이 됩니다.
절대 다른 곳으로 못 빠져 나가죠.
생각지도 못한 선물에, 다른 곳과 똑같은 상품인데도 더욱 고급스런
케이스와 명함,
자신의 옷 입는 스타일부터, 사이즈까지 말 안 해도 알아서 챙겨주는
운영자..
절대 다른 곳으로 샐 수가 없습니다. ^^
유료홍보에만 매달려서 정작 돈을 쏟아 부어 가입시킨 회원분들은
유지관리를 안하시는 게 대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눈을 돌려보세요. 지금 가입되어있는 회원 분들만 구입해도 매출은 유지
혹은 상승합니다.
그리고선 내편을 만들어가면서 또 다른 신규회원들을 가입시키고
입소문 마켓팅을 펼치고 다시 내편으로 만들고..
이런 과정들을 반복하면 그 명성은 차곡차곡 쌓여가고..
쇼핑몰은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무조건적인 홍보비 투자와.. 무조건적인 신규회원가입은 오래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일회성 회원들이 많으면 쇼핑몰은 주저 가라 앉게 되어있습니다.
한번 가입한 회원은 평생 우리한테만 사게 만들어야지 라는 마인드로
고객을 대해보세요. 고객이 친구가 되고, 쇼핑몰에 지주가 됩니다.
이제 그만 써야겠네요..
또 쓰다 보니 많이 써버렸다는 ㅡ_ㅡ;;
중요한 것..
저번에도 말씀드렸다 시피 남에게 의지하지 말고 스스로 찾아서
해나가는 운영자 마인드!
한번 들어온 고객은 이제 내편을 만들어나가는 전략을 펼쳐나가시기
바랍니다.
이 두 가지만 확실히 해도 분명 좋은 성과가 있을 거라 장담합니다.
아 참! 저는 유료홍보할 돈이 없을 땐, 오프라인과 블로그를 많이
이용했습니다.
이용하시는 방법은 무조건 스스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정 모르겠다 싶으시면 문의주셔도 관계없습니다.
모두 건승하세요~!! ^^
이만~ 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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