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종류별 촬영 노하우
1. 가방 : 볼륨감이 생기도록 속에 신문지와 같은 것을 집어넣어 촬영하도록 합니다.
2. 신발류 : 다양한 각도와 편안함을 표현하도록 하며, 사람이 신고 있는 형태로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보석류, 악세사리류 : 조명이 직접 비춰지지 않도록 조절하여, 직접반사를 피하고 반짝임을 살려 촬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리개 값을 조금 높여 촬영하도록 합니다.
4. 화장품 : 유리테두리부분이 잘 표현될 수 있도록 촬영하는 것이 중요하며 조명을 뒤에서 비춰촬영합니다.
5. 의류 : 강한 조명을 이용하고 의류 자체의 질감을 살리도록 합니다. 모델을 활용하여 실제 착용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전자제품 : 메인상품 이미지는 제품의 특징을 가장 잘 보여주는 각도에서 촬영하는 것이 중요하며, 상품설명페이지에서 설명글과 함께 사진을 첨부할 수 있도록 스토리를 가지고 촬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7. 식품류 : 식품류의 경우 포장 제품은 일반 공산품과 유사한 촬영을 하시면 되겠지만 그렇지 않은 직접가공하신 식품류일 경우 촬영전 분무기등을 이용하시어 상품 외각에 물기를 분사하시고 촬영하시면 좀더 신선한 느낌의 촬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촬영 테크닉 1. 그림자 없는 촬영하기. 2. 아웃포커스 촬영 아웃포커스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작이 필요합니다. 3. 상품의 외양이 바닥에 비취는 촬영법은 아크릴 판이나 함석판을 이용하여 촬영합니다. 출처 ishopkorea
투명 아크릴 판이나 빛이 아래에서 비추도록 조명을 배치합니다. 이때 바닥을 화이트 아크릴판을 이용하시고 그 아래에 간접조명의 방식으로 조명을 약하게 올려주신다면 그림자의 제거와 제품의 격을 높여 보일수 있는 좋은 촬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웃포커스란 조리개 값을 줄이고 접사로 촬영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웃포커스는 주로 인물 촬영에서 인물은 또렷이 나오나 주변 배경은 흐릿하게 초점이 안 맞는듯 처리되는 효과를 말합니다. 이는 상품을 선명하게 표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 카메라의 조리개를 조절할 수 있다면 조리개를 최대로 개방해줍니다.
- 카메라에 줌렌즈가 있다면 최대한 줌을 당겨 찍도록 합니다.
- 상품 촬영 시 최대한 상품은 가깝게 다가서고 배경은 인물과 멀리 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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