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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쇼핑몰촬영]상품 종류별 촬영 노하우

주님의 착한 종 2007. 5. 14. 09:44

상품 종류별 촬영 노하우

1. 가방 : 볼륨감이 생기도록 속에 신문지와 같은 것을 집어넣어 촬영하도록 합니다.

2. 신발류 : 다양한 각도와 편안함을 표현하도록 하며, 사람이 신고 있는 형태로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보석류, 악세사리류 : 조명이 직접 비춰지지 않도록 조절하여, 직접반사를 피하고 반짝임을 살려 촬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리개 값을 조금 높여 촬영하도록 합니다.

4. 화장품 : 유리테두리부분이 잘 표현될 수 있도록 촬영하는 것이 중요하며 조명을 뒤에서 비춰촬영합니다.

5. 의류 : 강한 조명을 이용하고 의류 자체의 질감을 살리도록 합니다. 모델을 활용하여 실제 착용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전자제품 : 메인상품 이미지는 제품의 특징을 가장 잘 보여주는 각도에서 촬영하는 것이 중요하며, 상품설명페이지에서 설명글과 함께 사진을 첨부할 수 있도록 스토리를 가지고 촬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7. 식품류 : 식품류의 경우 포장 제품은 일반 공산품과 유사한 촬영을 하시면 되겠지만 그렇지 않은 직접가공하신 식품류일 경우 촬영전 분무기등을 이용하시어 상품 외각에 물기를 분사하시고 촬영하시면 좀더 신선한 느낌의 촬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촬영 테크닉

 

1. 그림자 없는 촬영하기.
투명 아크릴 판이나 빛이 아래에서 비추도록 조명을 배치합니다. 이때 바닥을 화이트 아크릴판을 이용하시고 그 아래에 간접조명의 방식으로 조명을 약하게 올려주신다면 그림자의 제거와 제품의 격을 높여 보일수 있는 좋은 촬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아웃포커스 촬영
아웃포커스란 조리개 값을 줄이고 접사로 촬영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웃포커스는 주로 인물 촬영에서 인물은 또렷이 나오나 주변 배경은 흐릿하게 초점이 안 맞는듯 처리되는 효과를 말합니다. 이는 상품을 선명하게 표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아웃포커스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작이 필요합니다.
- 카메라의 조리개를 조절할 수 있다면 조리개를 최대로 개방해줍니다. 
- 카메라에 줌렌즈가 있다면 최대한 줌을 당겨 찍도록 합니다.
- 상품 촬영 시 최대한 상품은 가깝게 다가서고 배경은 인물과 멀리 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3. 상품의 외양이 바닥에 비취는 촬영법은 아크릴 판이나 함석판을 이용하여 촬영합니다.

 

 

 

 

                                                                                                        출처 ishop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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