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쇼핑몰로 일어서자

[스크랩] 2달동안 3시간자면서 달렸습니다

주님의 착한 종 2007. 4. 17. 09:29

쇼핑몰.. 저랑 참 인연인가 봅니다.

두번째 도전.. 여성의류

 

1년동안 프리로 뛰어다니면서 일을하다

1년동안의 쇼핑몰 운영경험을 토대로

동생이 계약이 끝나면서;;; 실직을 하게되어

 

올해 11월초에 다시 오픈을 했습니다

너무나 빠른결정으로 진행을 해와서 준비기간은 아마 1주일정도 였던거 같아요..

아는분이 도매협찬을 해주겠다는 말에 솔깃해져서;;

근데 끝나는 상품 두개 협찬받고 땡이었지만요 ㅠㅠ

이때문에 자본금도 얼마 없이 바로 시작을해서

첨엔 부모님한테 어쩔수없이 소액투자를 받았습니다..

디자인도 그동안 구상해왔던 극히 기본스타일로 3시간완성;;;

그렇게해서 오픈을 하고 나니

예전에 운영하면서

*실수했던 점

*이렇게 하면 더 잘되었을텐데 하면서 후회했던 점

*쉬는동안 여기저기 보면서 쇼핑몰에 대해서 파악을 해놨던 점

이런것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더라구요

다시는 처음실수를 반복하지 말아야겠다!!

하면서 처음 한달은 하루 3시간자면서 일만.... 무조건 일만 했어요

 

그 일이란게 꼭 상품올리고 촬영하고가 아니라

손님파악

로그분석

등등 할일이 한두가지가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3시간자는것도 아깝다 하면서

다크서클이 입까지 내려옴에도 불구하고

일 만 했 습 니 다...

 

광고는 11월 중순부터 시작을 했어요

키워드 잘 잡은거는 한달 33000원짜리가 한달 50만원 짜리 키워드보다..

더 많은 방문자를 보내줬구요

가끔 클릭초이스도 병행하면서 광고비에 130만원 정도 쓴거같아요..

(대행사통해서 안했구요 직접 분석해서 내가 쇼핑할당시 잘~ 검색했던 키워드로..)

물론 실패한 키워드도 있지만요~^^;

 

광고를 시작하고나니 방문자는 보통 하루 800~1300명정도

구매율은 처음엔 실망스러웠지만

12월이되면서..

매출이 늘어가는게 눈에 딱 보이더라구요

 

그럼 여기서~ 매출 얘기

11월 매출 100만원도 안되었습니다 ㅠㅠ

12월 매출 현재 500만원 넘어가네요

1월 매출 1500만원 목표입니다.

저는

광고 +

운영경험을통한 어떤상품이 인기가 있을지 상품연구 +

상품을 어떻게해야 잘보이게 하느냐

 

이렇게 계속 생각하고 또 생각하고 그랬어요

어떤상품이 인기가 있을까 반응이 좋을까... << 이거에 대한 연구(?)가 많은 도움이 된거같아요.

그리고 무조건 긍적적으로 생각했습니다

회원들한테도 최대한 친절했구요

반품은 왠만하면 해드렸고

안되는 상품은 왜~ 안되는건지 충분히 설명을 해드리니 이해하시고

내 쇼핑몰 안에서는 최대한 분쟁이 없도록 해갈려구요..

 

*한가지 상품이라도 눈에 띄고 구매율을 높일수 있다면..*

아무리 광고비에 투자를 많이하더라도

상품에 대한 믿음과 쇼핑몰에 대한 믿음이 없으면

구매로 이끌어내기 힘들어요..

 

제가 해드리고 싶은 말이예요..

 

전 이제 쇼핑몰 일을 그동안 맞아가면서 열심히 배우던

동생한테 계속해서 인수인계를 하고

제일도 다시 시작해서 더 바빠질랍니다~

글쓰는 재주가 없어서

제가 표현하고 싶은게 제대로 되었는지는 모르겠어요

 

 

 

 

 

 

 

 

 

 

 

 

출처 : ▣ 내가게:인터넷쇼핑몰운영자모임
글쓴이 : :Dsmile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