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의 7 대 특성
오세웅은 대만 토박이로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컴퓨터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인텔사의 중국 지역 총경리로 근무하였다.
중국 시장에서 펜티엄 Ⅰ, 펜티엄 Ⅱ, 펜티엄 Ⅲ를 확산시키고 독특한
전략으로 펜티엄의 지명도를 높이는데 크게 성공하였다.
그는 또한 미국 Lotus 소프트웨어, 미국 코닥 Interactive System,
미국 City Corp TTI, 대만의 Sampo Technology 등
여러 회사의 중국시장 책임자로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그의 중국시장에 대한 분석은 국제적으로 널리 인정 받고 있다.
그는 최근 중국 시장의 특성은 크게 7가지라고 발표한 바 있다.
첫째, 지역별로 다양한 시장.
둘째, 跳躍式 발전 시장.
셋째, 모범의 힘이 무한한 시장.
넷째, 최고를 고집하는 시장.
다섯째, 광고와 가격으로 결정되는 시장.
여섯째, 연령별로 가치관이 다른 시장.
일곱째, 인터넷이 飛速的으로 발전하는 시장이라고 규정하였다.
그가 분석한 특징을 간략히 소개한다.
宋小平중국노트 에서 (http://blog.daum.net/joydays)
'중국에서의 기억과 발자취 > 중국과 친해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시장의 7 대 특성 - 둘째 (0) | 2006.12.13 |
---|---|
중국시장의 7 대 특성 - 첫째 (0) | 2006.12.13 |
[스크랩] 중국에서의 상비약 (인쇄하여서 소지하시면 편리~) (0) | 2006.12.13 |
[스크랩] 중국분에게 보낼, 새해연하장 초본입니다 (0) | 2006.12.07 |
[스크랩] 중국의 한국인들 실상과 한심한 한국정부와 외교관들(펌) (0) | 2006.1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