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창업/땀 흘리기

성공전략 - 전문가

주님의 착한 종 2006. 11. 20. 13:44

 

경쟁시대의 성공전략, 전문가가 되는 것에 있다

경쟁의 시대, 성공전략은 단 하나이다.

남보다 뛰어난 능력을 갖춰서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것이다.
나는 성공의 잣대를 전문가가 되느냐

그렇지 않느냐로 삼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전문가는 경제위기의 상황이나 급격한 사회변화가 왔을 때도

크게 두려워하지 않는다.

전문가의 실력은 외부환경에 의해 없어지거나 줄어드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오히려 남들이 두려워하고 힘들어하는 환경에서

전문가의 실력은 더욱 빛을 발한다.

- '나의 사업이야기' 중에서(매일경제신문사) -

출판과 정수기 사업에서 성공한 웅진그룹의 윤석금 회장.

그는 '판매 전문가'입니다.

지금이야 인식이 많이 달라졌지만,

과거 세일즈맨은 별로 인기가 없는 직종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브리태니커의 판매담당 상무를 역임하는 등 판매 분야의

전문가로 경험을 쌓았고, 그 전문성을 바탕으로 창업을 했습니다.

그는 한 대학 특강에서 대학생이 성공비결을 묻자 이렇게 답했다고 합니다.

"저는 누구보다도 판매에 자신이 있고,

 판매에 있어서 전문가가 되었기 때문에 성공했다고 자신있게 말합니다.
 성공의 비결이란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한

 끊임 없는 노력일 것입니다."

당신의 전문분야는 무엇입니까?

스스로도, 주위 사람들도 인정해주는 그런 나만의 전문분야가 있습니까?

세일즈일 수도 있고, 마케팅 기획, 제빵 기술, 자동차 정비일 수도

있을 겁니다.
나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분야를 정해서 꾸준히 전문가가 될 수있도록

노력하는 것. 치열한 경쟁과 극심한 경제불황도 두렵지 않을 확실한

성공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