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조직 구성원들의 역할 분담이
명확해야 한다. 따라서 경영자는 개별 구성원의 장.단점까지 파악
하고 있어야 한다. 만약 운영 방안에 부족한 점이 있다면 관련 전문
가를 고용하거나 운용자 자신이 직접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신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에 출시할 경우 예를 들어보자. 이 경우,
사업자가 연구.개발 혹은 기술에만 국한된 엔지니어 출신이라면
제품 판매를 위해서는 영업 전문가를 반드시 영입해야 한다.
현실적으로 연구실에서 생애를 바치다시피 한사람이 하루 아침에
영업 현장을 누비며 현장을 통솔할 수는 없다. 반대로 영업에서
잔뼈가 굵은 영업통이라면 회사 운영 및 재무 구조 방안을 설정할
관련 전문가를 영입해야 한다.
투자자는 사업가의 경력과 관리부서의 현황을 면밀히 파악하고
싶어한다. 아래 질문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항목이나 숙지하기
바란다.
. 회사 운영 기간은 얼마나 되었나?
. 직장 경력 기간은 얼마나 되었나?
. 과거 근무한 직장은 어디였나?
. 담당 업무는 무엇이었나?
. 전문 분야는 무엇이었나?
. 관리 운영조직의 규모와 능력은 어느 정도인가?
. 직책에 맞는 교육 및 경험은 어느 정도인가?
. 현재 나이는 얼마인가?
. 사는 곳은 어디인가?
. 단체장을 역임해 본 적은 있는가?
(자료 : 혼자서 작성하는 사업계획서, 로버트T고먼 著, 한림미디어 )
* 창업동업투자자의 만남 http://cafe.daum.net/AbcXyz *
출처 : 동대문도매가이드
글쓴이 : 강진유(C-sharp )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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