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성공하는 쇼핑몰 구축하기

[스크랩] [쇼핑몰 이야기 2편]나만의 장점을 고객에게 널리알리자~

주님의 착한 종 2007. 8. 28. 09:08

[나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 글쓴이 : 인터넷마케터 김회진 -

 

모든 것을 잘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어떤 것은 잘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어떤것을 사람들이 알아주어야 합니다.

이것이 이번 이야기의 키포인트 입니다.


쇼핑몰은 창업하기 전에
난 무엇에 가장 중점을 둬서 운영을 할 것 인가에 대한 고민의 시간을 가장 많이 써야 합니다.
예를 들어 패션몰이라고 한다면,


실패하는 쇼핑몰 유형 & 성공하는 쇼핑몰 유형 을 비교하여 보겠습니다.

 

실패하는 쇼핑몰 유형
난 최고의 패션몰을 만들겠어~코디,상품업데이트,마케팅,전문적인 분야라도~[오픈 전 포기]
난 업데이트도 빠르고 무조건 싸게 팔꺼야~[3개월 이상 힘듬, 가격 올리면 안가 거기..no]
난 남들이 없는 상품 왕창 수입해서 팔꺼야~[대박 또는 쪽박..]

 

물론 아주 좋은 생각입니다.

모든지 잘하는 사이트가 될테니깐요~

하지만 그것 정말 쉽지 않은 일입니다.

 

 

운영자의 중점~[고객의 생각]으로 시나리오를 짜본다면

성공하는 쇼핑몰 유형
난 상품 업데이트를 가장 빠르게 해주겠어~[최신유행 사이트 여기ok~]
난 사람들이 못 찾는 옷들을 찾아주겠어~[특이한 상품을 원할 땐 여기 ok~]
난 코디 사진으로 고객을 유치하겠어~[오~ 나의 스타일이야 여기 ok~]
난 한 템포[원가다운] 느리지만 싸게 필겠어~[오~ 알뜰한 나에게 여기 ok~]
난 모자만 전문적으로 팔겠어~[모자 매니아인 나에게 여기 ok~]

 

 

위의 유형들은 유형일 뿐이지만, 고객이 원하는걸 잘하는 것이

쇼핑몰 성공의 첫번째 원칙이며,
그 길은 자신의 사업의 중심만 정한다면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어떤것에 집중을 하고 파고 든다면,

고객은 그런 전문성을 높게 평가할것입니다.

나의 경쟁상대를 인터파크나, 엘지이숍으로 잡는 다면

그날 부터 밤잠을 못자며 고민하는 사장님의 모습이 눈에 선하답니다.

지금부터 나만의 경쟁력을 찾는데 먼저 시간을 써 주십시요

 

 

 

 

 

자~ 쇼핑몰 운영자 여러분


이제 본인은 어떤 것에 가장 중심을 두어 사업하시렵니까?
고객은 쇼핑몰 사장님들의 그런 중심에 매력을 느끼고 있답니다.
쇼핑몰 사장님들의 대박을 기원하며, 필자는 다음 이야기를 준비하겠습니다.

출처 : 홈쇼핑몰운영자연합
글쓴이 : 김회진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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