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성공하는 쇼핑몰 구축하기

도메인 정리 - 좋은 도메인 (7)

주님의 착한 종 2007. 7. 10. 11:28

1- 6
좋은 도메인이란 – 독특한 고유명사이어야 한다.

 

한때 인터넷 초창기에 바람이 불면서 보통명사로 된 도메인들이

엄청난 가격에 거래됐다

예를 들어 business.com – 비즈니스 쩜 콤 (700 만 달러 -> 90억 )
wine.com (350 만달러 -> 42억)
korea.com ( 60억)

그러면 비즈니스 쩜 콤 사이트가 비즈니스를 대표하고 있을까?

90억을 주고 살만한 값어치를 한 걸까? 와인 점 콤은??

코리아 쩜 콤은?? 60억을 들인 효과가 있을까?

코리아 쩜 콤 사이트의 경우 60억 때문에 신문에도 기사가 나고

했으니까 어느 정도 효과를 보았지만

어쨌든 도메인은 위에서 든 보통명사보다도 고유명사로 지어야 한다.

왜냐구 ? 보통명사로 지으면 도메인이 힘을 못쓰니까.

독자들도 현재 독자만의 고유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도메인 역시도 도메인 고유의 고유명사 도메인이 되어야

함은 당연한 것.


(팁 하나)

만약 고유명사 도메인이 잘 생각나지 않는다면 자신의 이름을 따서

인터넷 도메인을 짓는 것도 생각해 볼만하다.

자기 딸 이름이 희수여서
http://www.heesu.net (희수점 넷)
운영자인 자신의 이름인 해수 라는 이름을 따서
http://www.hesuda.co.kr
(헤수다점 시오점 케이알)

사장 이름하고 관련된 도메인이어서 고객들이 쉽게 기억하고

마이너스 통장에 돈 넣을 때 한번 보아야 하니까. 또 사람 이름은 기억이

잘 되니까. 일거 양득

(팁 둘)
가끔 가다 보면 com 혹은 co.kr 도메인 중에서 한 개의 도메인만을

따놓는 사람들도 있다.

혹은 com 도메인이 좋으냐 co.kr 도메인이 좋으냐고 물어본다.

이때는 무조건하고 둘 다 따놓아야 한다.

또 가능하다면 net으로 끝나는 도메인 정도까지는 따놓아야 한다.

쇼핑몰이 유명하지 않으면 별문제가 되지 않는데 나중에 유명해 지면

큰 문제가 된다.
소비자들의 경우 도메인 뒷부분(쩜콤인지 쩜넷인지) 이 무언지를 잘

따지지 않고 앞부분만 같으면 무조건 같은 회사인줄 아는 사람이

무지하게 많다.

그래서 필자가 아는 모 유명인사분의 경우 자신의 이름이 들어간 모든

도메인을 모두 미리 따놓은 분도 있다.

출처 : 도메인 21
도메인 등록 / 등록대행 / 도메인 검색은 도메인 21에서...
http://www.domain21.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