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쇼핑몰 운영하기

심플님의 경험기 (01) - 검색엔진 활용기. 1

주님의 착한 종 2007. 6. 19. 11:59

출처 : 내가게 인터넷쇼핑몰  글쓴이 : 심플 님.

 

안녕하세요

저도 이곳에서 도움만을 받고 있는 회원 중에 한 사람입니다.

많은 분들의 글들이 도움이 되었으며 이러한 것들에 대해서

나도 도움만 받지 말고 적은 것이지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생각하여 글을 올립니다.

====================================================

 

저의 홈페이지 홍보 과정을 그냥 표현한 거에요

아래 그림은 샘플로 올려 본 것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서 올려 놓은 것이구요.

 

홍보하려고 올려놓은 것 아니에요..

저 사이트는 거의 운영하지 않아요.

 

1. 메뉴를 텍스트화 해라.

홈페이지를 오픈하다 보면 멋진 플래쉬 메뉴 등을 많이 사용해서

홈페이지의 디자인에만 맞게 하는 경향이 있어요.

 

이럴 때는 보기에는 멋지게 보이지만 여러 가지 피해가 많답니다.

 

먼저.

검색엔진이 텍스트 인식을 하지 못해요.

그럼 어떤 현상이 나올까요?

==>웹문서 검색이 전혀 되지 않는 단점이 있어요.

 

즉 웹문서가 많이 검색이 되어야 하는데 이럴 경우 아주 치명적입니다.

 

네이버에 홈페이지만 등록했다고 해서..

그리고 오버츄어 이런 곳에 등록했다고 해서

다 되는 것이 절대 아니에요

 

이 웹문서는 광고비를 들이지 않고 지속적인 홍보 효과를 가져오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랍니다.

 

 


2영역을 보시면 단순한 게시판입니다.

그러나 이곳에도 많은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단순 게시판 같아 보이지만 이 게시판의 글은 모두 하나의 웹문서로

인식되게 되어 있습니다.

즉 쇼핑몰 솔류션을 구입할 때 가장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 이런

부분입니다.

 

게시판의 글이 웬 ~~~~웹문서? 라고 하시는 분이 계실 듯 해요

 

이 게시판은 글의 내용을 읽을 때

위에 부분의 제 3영역인 title 부분이 모두 게시판 제목으로 변경되게

처리되어 있어요

 

즉 솔루션 구축 당시의 이런 부분을 약간 염두에 두고 개발을 했다는

이야기인데요.

이러한 부분이 왜 중요할까요?

 

===================================================

 

먼저 웹문서가 중복문서로 걸려지지 않습니다.

즉 게시판의 문구가 모두 웹문서로 검색엔진에 저장된다는 이야기에요.

 

즉 게시판의 글이 400개가 쌓였을 경우

마케팅 문서가 400개가 쌓여진다고 보면 무지 무지한 것입니다.

 

즉 오버츄어 광고를 집행했을 때

 

400번*30원=12,000원==>1일

12,000원*30일(한달)=360,000원의 비용절감 효과가 있어요

 

즉 웹문서를 클릭해서 들어왔을 때 이런 부분이 무척 중요해요.

즉 고객이 묻고 답하기 형식에서 올라온 글들도 모두 홍보마케팅에

활용이 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서

옷을 파는데 게시판 제목에 원피스..이런 문구의 게시판 글이 많이 있을

경우 야후 검색엔진에 ‘원피스’로 검색하면 웹문서가 줄줄 검색이 된다는

것이에요

그래서 이런 구조를 잘 갖춰진 솔루션이 좋은 솔루션이랍니다..

 

우리가 고를 때는 어떤 점을 보시면 좋으냐면요

미리 그런 솔루션 구축된 샘플을 보고

title이 즉 <title>이란 인터넷 창에서 위 그림의 3영역에 설정된 부분인데

그 부분을 보고 잘 선택하시면 됩니다.

 

==>디자인은 운영을 해 가면서 이쁘게 바꾸는 것이

더 육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