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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 아이템 고르는 법

주님의 착한 종 2007. 4. 24. 13:43

                                        성공 아이템 고르는 법

 

1) 성공 아이템 고르는 법

   (1) 내가 잘 아는 상품인가?

-        상품의 사용경험이 풍부하고,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잘 알아야

한다.

       (매니아 타겟의 상품은 최소한 매니아와 동급이 되어야 한다)

       상품에 대한 정보가 풍부해야 하는 것은 기본이다.

       TV 홈쇼핑의 쇼핑몰 호스트 정도는 되어야 한다.

 

   (2) 차별화가 가능한 상품인가?

    - 타 제품과 차별이 가능해야 한다. 

      예를 들면 패션감각이 좋은 운영자의 쇼핑몰(업타운 걸, 앳홈 등..)과

      그렇지 않은 쇼핑몰과는 매출 자체가 차원이 틀리다.  

    - 상품의 차별화 또는 개인능력 발휘가 가능해야 한다.

 

   (3) 낮은 가격에 좋은 상품공급이 가능한 상품

    -        구입처 (공급처)의 안정적인 공급 및 낮은 가격에 좋은 상품공급이

         중요하다.

         그리고 반품요구에도 큰 어려움이 없는 구입처가 중요하다. 

    -       프리마켓 (옥션, G-마켓등) , 가격비교, 도매사이트(나까마 등)을 

         통하여 가격조사를 할 수 있으며 동대문 등 재래시장 또는 대형 

         할인 마트에서도 공급업체를 찾을 수 있다.

    -  오프라인에서 공급업체를 찿는 방법 :

1)     라벨을 유심히 보자 :

제품의 뒷면을 보면 라벨이 있다. 라벨에 보면 제조사의 전화

번호가 기제 되어 있는데 제조사에 직접 전화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재래시장에서는 무조건 물어보자.

               (1) 비슷한 매장에서 물어보고 본인이 찾는 업체를 소개 받는다.

               (2) 소개 받은 업체에 가면 꼭 " xx매장에서 소개 받았습니다"

라고 이야기 한다. 이렇게만 하면 50%는 승산이 있다.

그리고 꼭 매장의 사장님과 이야기 해야 한다

                    재래시장은 왕도가 없다. 발 품 많이 파는 사람이 이기게

                    되어 있다.

                    

   (4) 판매 마진이 높은 상품

    - 최소 30% 마진을 권장한다 (고가인 전자제품 예외)

    - 적게 팔아도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야 한다.

보이지 않은 경비 (카드수수료, 포장,배송료 등)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5) 선도적인 상품, 틈새상품, 경쟁이 적은 상품, 독특한 아이템

    -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다

    - 트랜드를 읽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 완구류는 케이블의 만화 프로그램 또는 카페 등을 이용하여

       소비자를 검색하는 것이 좋다

 

   (6) 인건비가 상품 가에 반영되는 상품

    - 수공예품,

   - 나의 땀 한 방울이 현금화 된다면 이 얼마나 아름다운 미덕인가?

 

   (7) 온, 오프라인 병행판매가 가능한 상품

     - 온라인을 통하여 오프라인 매출로 이어 갈 수 있다.

     - 히트상품을 발견할 확률이 높아진다.

       (오프라인에서 잘 팔리는 것은 온라인도 잘 팔린다)

     -   수익의 안정성을 가져온다. (외발 자전거 보다는 두발 자전거가

안정적이다)

    - 오프라인에 매장이 있을 경우 온라인 고객의 신뢰도를 올릴 수 있다.

 

    (8) 브랜드 상품, 수입상품

     - 직수입 브랜드 상품 취급 쇼핑몰 (리바이스, 나이키, 폴로 등)

     - 명품 스타일 패션 의류

     - 트렌드 흐름에 유의해야 한다.

 

    (9) 객단가는 중고가가 좋다

      - 5~15만원 추천

      - 5~15만원 정도가 매출과 수익에서 높은 편이다.

- 가급적 객단가가 3만원 이상이 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10) 재 구매나 연관 구매 가능성이 높은 상품

      - 재 구매가 없으면 광고비 부담이 커진다.

      - 수입 유아용품 등...

 

   (11) 구매주기가 짧은 상품

      - 광고비 부담이 낮다.

      - 이유식, 유아소모품 용품

 

   (12) 메니아 층이 존재하는 상품 (타겟층이 명확한 상품)

-        아이템을 검색하였으면 카페 등을 검색하여 메니아 층이 있는

지를 조사한다.

       (카페에서 사고 팔기를 하고 있으며 쇼핑몰의 가능성이 충분하다)

 

  (13) 대형 쇼핑몰, 할인매장보다 경쟁력이 있거나 취급하지 않는 제품

     - 가격 경쟁력 또는 제품경쟁력이 있거나 취급하지 않는 제품

 

  (14) 프리 마켓에서 잘 팔리는 제품 또는 경쟁력이 있는 제품

     - 프리 마켓의 고객을 유도 할 수 있다

 

작성 : 김신철 (PAZAMA)

 

http://blog.naver.com/pazama1971/10000692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