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쇼핑몰로 일어서자

쇼핑몰 창업의 초기 전략 (6)

주님의 착한 종 2007. 4. 2. 16:57

5] 쇼핑몰 디자인과 상품 사진

 

디카로 상품 이미지를 찍기 위해서는 몇 가지 장비가 필요하다.

조명기구를 파는 쇼핑몰도 있는데 그런 사이트에 가보면 장비를 가격별로

패키지화 시켜 팔고 있다.

또한 디카 설명서를 잘 읽어보고 최적화된 상황에서 상품을 촬영한다면

좋은 이미지를 서비스 할 수 있다.

 

만약에 상품 사진 촬영에 필요한 경험이 부족하거나 어려움을 느낀다면

전문 이미지 제작 회사를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비용이 결코 저렴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품 사진 촬영은 가급적

빨리 배우는 것이 유리하다.

 

상품 이미지에 따라 구매율은 현저히 달라지게 되는 것은 정한 이치이다.

만져 볼수 없기 때문이며 모니터의 해상도에 따라 틀리게 때문이다.

 

일반 매장의 쇼윈도우에 진열된 상품을 구매한다고 상상을 해 봐라.

깔끔하고도 멋스러운 코디로 매치된 상품과 그렇지 못한 상품이 있다면?

고객들은 어떤 상품을 선택하겠는가?

 

깔끔하면서도 깨끗한 상품 이미지는 구매율 증가를 위한 필수요소이다.

쇼핑몰의 메인 구성은 단순한 상품 진열만을 목적으로 할 것이 아니라

커뮤니티 성격과 관련 정보제공의 장으로 트랜드를 리더할 수 있는

컨텐츠를 포함시켜야 한다.

 

때문에 계절에 따른 트랜드의 변화에 민감해야 하며

그러한 정보들을 담은 컨텐츠로 꾸준히 업데이트를 시켜 나가야 한다.

빅싸이즈나 임부복 같은 특정한 목적의 특정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컨셉이 아니라면 자신만의 독특한 컨셉과 트랜드를 포함하는 컨텐츠로

메인이 디자인되어야 한다.

 

방문한 고객들이 처음에 접하게 되는 메인의 구성과 디자인 또한 구매율

증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것이 당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