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유통의 이해

제품 정보의 수집

주님의 착한 종 2007. 3. 13. 16:33
 (이 글은 제가 예전에 갈무리 해두었던 것인데  출처를 잊어버렸습니다.

 혹시 이 글의 출처를 아시는 분이 계시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제품정보수집

유통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제품에 대한 정보 수집이다.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계산기를 보자.

제조 가격은 얼마나 될 것이라 추측할 수 있는가?

제조가격을 산출하기 위해서는 먼저 금형에 따른 금형값, 원자재비, 인건비,

포장비등 여러 조건들을 신중하게 고려하여 상품의 가격을 추정할 수 있다.
이때 얼마나 정확하게 상품의 가격을 알아 맞추는가에 따라 당신의 유통

세계에서의 위치를 세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어떤 상품이든, 어디에서 생산되고, 얼마나 생산될 수 있는지, 어느

지역에서 생산되고, 몇년차 된 상품인지, 상품의 질은 어떤지, 무엇으로

만들어 졌는지, 얼마 정도 팔릴 수 있을지, 진품인지 이미테이션인지,

어떻게 이 상품이 나오게 되었는지 등

상품은 물론 원인처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알아야 할 것이고, 소문의 진상이

뜬 소문인지 진실인지도 가려 낼 수 있는 판단력을 가져야 할 것이다.

이처럼 업계에 대한 광범위하고 풍부한 지식을 보유하지 못한다면,

이 유통업계에서 성 공하기란 극히 어렵다.

대략 중간 정도의 위치를 확보하기 까지 짧게는 5년에서 10년의 시기를

잡는 것이 통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