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쇼핑몰 운영하기

[스크랩] 백화점 정기세일 ..그리고...

주님의 착한 종 2007. 11. 1. 10:18

연휴가 ... 끝나자마자..

백화점들이 ..일제히 ..정기 바겐세일을 시작  하였다...

 

해서 ...

오랫만에  서울  시내백화점  ..세일을..

구경을 하러 명동과 ..영등포 일대를 돌아다녔다...

 

명동에 롯데와 남대문 신세계..

그리고  영등포 롯데와 신세계 그리고 경방등   5곳을  ..

가능 하면    꼼꼼히 보려고 하였지만...

 

워낙에 사람들이 많아..

제대로 구경은 할수가 없었고..대충  인기 상품은 ..파악을 할수가 있었다..

 

백화점은  항상  명절이 지나면  바로 정기 세일에 들어간다..

아마도 가장큰  이유는  각 백화점  상품권  수매에 모든 것을  걸고..

선물용  상품권 사용을 유도하기 위한  세일 이라고 알고 있다...

 

백화점   상품권은  ..

이미 우리 소무역  이나 보따리 업자들에게는 너무나 친숙한 상품이다..

 

일본에 판매할 상품을 구매하는 대형마트에 사용하는 것은  물론..

면세점을 이용하는 데도 상품권은  아주 중요하다..

 

아마도 중요...마진이 여기에서 보장이  된다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상품권은 우리  동지들에게는 아주 중요하다..

 

마무튼  명절  선물용 상품권 판매유도   백화점  정기세일 이지만..

서울 시내 백화점은 말그대로 인산 인해였다..

 

사람에 밀려 이리저리  굴러다닐 정도였다..

 

이번  백화점  시장조사에서

가장중요한 건.. 역시 인기 품목이 무엇 이냐는것이다..

 

백화점을 이용하는 중산층이 가장 선호하는 상품이  무엇인가는..

우리  소무역 동지 들에게는 너무나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이다...

 

중국이나 ...일본에서  의 상품 시장조사시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정보이기   때문이다..

 

해서  아침  10시30분 개장부터 일찍   백화점에들려..

문을   열자마자 가장 먼저 사람이   몰리는 곳이 어디인가를  .

직접  확인 하는 작업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기에..

 

정기세일  첫날인  오늘 몇일전부터...준비하고..오늘  아침부터  ..

롯데 본점 백화점 앞에서 개장과 동시에 ..

문을  열고 들어 갔다..

 

내가 예상한  품목이 몇개 있었는 데....

그중 몇개는 적중했다...

 

특히..

생생 게시판에   몇가지  예상 인기 아이템을  내가  올린것이 있었는 데..

그중  조깅화와  유아용  유모차등에 관심이   있었다..

 

역시나

조깅화는 사람들 로 붐볐다..

 

특히

신세계에  운동화 코너..HEAD 29000원 판매에  각종 원색무늬에

조깅화는 인기 폭팔이였다

 

그리고 아디다스에.

학생용  패션  운동화에 열풍도 대단 했다..

 

과거 나이키들에 올백이나 올검에 인기가 한물가고..

패션  매이커 운동화에 물결이다..대략  3만-4만 원대가 역시 최고 인기 품목이다.

생각보다   백화점 가격대가 ...저렴한  상품에 인기가 몰리고  있었다.. 

 

그리고 유아용  고급  유모차 역시  ..

상당히 인기 품목이였다..기분이 좋았다

내가 예상한  품목이 인기가 있었다는 것이...

 

그리고 눈에  뜨이는 품목은  여성용 양산이다..

기본 삼단 우산이  아닌 패션 무늬에  브랜드   삼단 양산이 인기 상한가이다

판매가 만원이다..모두 잘아는 브랜드 들이다..

 

이런 상품은..

변두리 대형  수퍼에..간이매대를 이용해서 판매를 해도

상당히   인기 상품이 될  공산이 크다..

 

그리고

관심에 대상은   남성용  와이셔츠다..

 

역시  브랜가 알려진   남성용으로 대략  2-3만원대에 약간 중간급에

고급형  와이샤츠가 인기다..

 

물론 브랜드에 절대적  영향이 있다...

역시 홍콩이나 일본 등지에 병행 수입용 상품이다...

 

이역시..

대형 동네슈퍼나  자본이잇으면  대형  할인매장  아니면

변두리 대형  와이셔츠 매장에  특판 형태에 판매용  으로 보았다....

 

함께 동행한  생생 회원 분도 마찬 가지 이야기를 하였다...

그분은  수입 그릇과 ...수입 문구에 관심이  있었지만..

 

패션 조깅화나 ...브랜드.와이셔츠.. 극소사 침대 패드등은 

공동 관심 품목이 되었다..

 

생생에  고참 회원 상당수는 아주 탁월한  상품 보는 안목이 있다..

특히 왕고참 ..몇분은  절대적이다..

 

가방 종류와 의류 그리고 특히 등산복및  등산용품은 거의 전문가 수준이고

항상  그해에  인기 아이템 적중율이  명중하는..절대적으로  안목이 높다...

 

함께 중국 시장조사를  가면

맛사지나 받고..술이나 하는 것 같고..시장조사는 뒷전 같지만...

 

돌아올적에  .. 보보고나..청도 즈모르  시장에.그분들에 행동을 보면..

상품보는 안목은  과히..경지에 이른 분이 ..몇분 있다..

 

장사역시  아는 것이 별로없는 척.. 주로 내 이야기를 듣고 있지만..

상당한  수준에 ..한국 유통에 대한  ..이야기를 가끔 흘릴적마다..

솔직히...내자신이 너무 부끄러워지곤  한다..

 

그분들이..

전문적으로  등산용품이나 의류를...이야기 할때..

난 항시 긴장하고  듣기만 하지만..

 

요즈음 인기 등산의류 인 K-2 제품은 아직  내가 조사중이라 이야기를 하기는 이르고...

 

항상 그분들에 이야기 속에..상품은  한국 에서는 인기 상종가에 품목들이 였기에..

속으로 놀란 것이 한두번이  아니였다..

 

내가 생생를  떠나지 못하는 중요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특히  의류 나   원단 부분은  대단한  전문가적인..식견을 가진  회원들이 많고..

 

그 외에..몇가지..분야에도    ...

그분야에 고수분들이 많이 있다는 것에...

아웃 사이더에..항상..비상한  재주꾼이 많다는 걸..생생에서 ..너무나..실감하고있다..

 

작년..

내게  작년 겨울에 최고에   인기아이템 이   토기털이  될거라고 이야기해준.

몇몇  의류 전문  회원님 들에 말은 거의 적중했고 ..

 

오늘도 백화점을  시장조사하는 내내..

생생에 회원들은   이  이아템을 ...어떻게 평가할가를 생각하며..

대부분... 상품을 바라보았다..

 

요즈음 주로 한국을

시장조사... 하면서..중국이나 일본 시장조사 도 중요하지만

한국에 시장조사  역시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확인 하는 그런  시간이였다..

출처 : 생생소호무역
글쓴이 : 한세상 원글보기
메모 :

'소호·온라인 > 쇼핑몰 운영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남는 게 없는가?  (0) 2007.11.08
11월 쇼핑몰 운영 예정, 조언 부탁.  (0) 2007.11.01
인터넷쇼핑몰 주 고객은  (0) 2007.10.30
일년 경험담  (0) 2007.10.30
저작권 이렇습니다.  (0) 2007.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