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온라인/멋진 사진찍기·포토샵

초보 쇼핑몰 창업자를 위한 제품사진 노하우 (6)

주님의 착한 종 2007. 6. 1. 15:00

초보 쇼핑몰 창업자를 위한 제품사진 노하우 (5)

 

내용 출처: 초보 쇼핑몰 창업자들을 위한 상품사진, 제품사진 촬영 노하우'

글 쓴 이 : 나영맨

 

6. 제품 사진 보정

상품 촬영이 끝났다면, 컴퓨터로 전송 후 보정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보정 단계에서는 상품 사진으로의 가치를 높여주고, 사이트 로고나

각 부위 확대 사진을 보여줌으로 해서 사이트의 신뢰도를 높이고

구매욕을 높이는 효과를 얻게 됩니다.

 

편집 시 대부분 이용되는 프로그램은 포토샵(PHOTOSHOP)이며,

인터넷 강좌 등을 통해 초보자분도 충분히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예: http://makestudio.co.kr 노하우 게시판)

 

너무 과장된 사진 편집은 디지털 카메라가 많이 보급된 현재는 크게

어필도 못할뿐더러 반감을 살 수 있는 요인이 됩니다.

적절한 편집과 로고 삽입, 그리고 고객의 눈에 잘 보이도록 편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제품만의 포인트, 어필할 수 있는 부분 등을 확대 편집 하여

로고와 함께 사용하시면 더욱 좋은 반응을 얻으실 수 있으며,

중점적으로 수정을 해야 하는 부분은 제품의 색감, 깔끔한 배경 작업,

그리고 이미지 사이즈 등입니다.

소비자의 입장이 되어 직접 여러 쇼핑몰을 둘러보며 어떤 사진을

갈구하게 되는지 입장을 바꾸어 고객 심리를 파악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제품 사진에 그 제품만의 특성과 메이커 명, 혹은 알리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동그라미나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그림을 삽입하여 어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진을 등록할 사이트의 픽셀 사이즈 등을 고려하여 이미지를 너무

크거나 작게 만들면 상품을 둘러보는 고객입장에서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꼭! 유의해야 할 점입니다.
 
내용출처 :초보 쇼핑몰 창업자들을 위한 상품사진, 제품사진 촬영 노하우'